본문 바로가기

이슈

쇼파리폼으로 분위기잡고 세이브하고~


집에 오면 신발 벗고 가장 먼저 들어서는 곳이 거실이예요. 그리고 주로 생활하는 데가 거실입니다.

여기 중요한 가고가 쇼파지요. 정중아에 차지해서 시선을 사로잡고 분위기를 좌우합니다. 그래서 이 가구만 바꿔도 스타일이 변합니다. 


그럼에도 고가인 이유로 자주 바꿀 수는 없어요. 대신 요즘 패드나 커버로 좀더 편안하고 안정된 연출을 해 줄수 있습니다.

 종류 

소재에 따라 나뉠 수 있고 2인, 3인, 4인 크기에 따라 달려져요. 평상형도 있고 기역자의 구부러지기도 합니다. 

자재에 따라서는 패브릭, 스웨이드, 가죽 그리고 인조가죽으로 나눌 수 있어요. 패브릭은 여러가지 모양과 색감으로 거실을 좀더 따뜻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지만 단점으로는 오염에 취약하다는 겁니다. 아무래도 천 타입이다 보니 음료수나 음식을 쏟았을 때 복구가 힘든 경우가 있어요. 최근엔느 이런 오염에 강한 천이 나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살랑살랑 흔들고 있습니다.

 스웨이드는 극세사 섬유를 한땀씩 심은 인조가죽 중의 한가지입니다. 신발이나 옷에도 사용됩니다. 천연 소재로 알려지고 가벼운 등 장점이 많아요.

 그 다음 가죽은 뭔가 흘렸을 때 잘 닦여서 좋아요. 그런데 전에 보니 소리가 심하게 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이렇게 오래 쓰는 가구는 직접 보고 만져보고 앉아 봐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고르는 것이 그나마 실패할 확률을 줄이는 팁입니다.

 천갈이

오래 쓰고 질린다면 천덮개를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XX달인에서 많이 나와 유명한 곳도 제법 있지요. 

http://blog.daum.net/0112018044/15219882

이곳은 2007년에 매스컴을 탔나 봐요. 일산에 있는 것 같은데 서울까지 커버가 되는 지는 모르겠어요. 

https://blog.naver.com/qhtm0207/221422344780

이곳은 엔틱 가구를 주로 다루는 것으로 유명한 곳이예요. 의자 하나도 예뻐서 자꾸 구경하게 됩니다.

쇼파를 새로 사는 것도 좋고 리폼할 수도 있고 커버를 할 수도 있어요. 어느 것이 되었든 같이 데리고 사는 동안은 오래오래 행복하게 지내봐야 겠어요. 


★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같은 줄거리 일본소설

 유해정보 필터링 프로그램 기능을 비교!!

 페스트 vs 코로나

 해외여행 안전하게 언제쯤~?

 여성을 위한 골프화의 사이즈와 선택기준

 헬스케어 바이오 ETF 구성종목들

 주상복합아파트 장단점/전망

 여행사진으로 배우는 사진 잘 찍는 법

 아이 공부에 가져야할 아빠의 마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