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되는 책읽기

여행사진으로 배우는 사진 잘 찍는 법

 핸드폰이 손에 들어오면서 사진 찍을 일이 많아졌어요.


 그런데 어느날 다른 사람의 사진을 보게 되니 짱 멋있더라고요. 사실 저는 사진 똥손이었어요. 계속 사진을 찍는 다면 좀더 이쁘게 찍고 싶었어요. 여행 사진을 멋있게 잘 찍는 법이 나온 책을 찾게 되었어요.

그래서 찾은 책이 초보 탈출 프로젯트 30일이면 완성된다. 문철진님의 책이예요. 

http://ch.yes24.com/Article/View/23764

이 책 말고도 대한 민국 풍경사진 레시피 라는 책도 내었내요. 관련해서 책을 많이 내신 것 같아요. 이 책은 정말 초보가 보기에도 편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이론만 내세우기 보다 사진을 사례마다 제시하면서 책장을 넘길 때마다 스킬이 하나씩 숨어있어요.

정말 하루씩 따라한다면 고수가 될 수 있을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물론 이런 멋진 영상을 따내기 위해서는 일반 폰으로 찍기 보다 두꺼운 사진기가 있어야 겠지요. 어렵게만 느껴졌던 DSLR을 쉽게 풀어 쓴 느낌이예요.

삼등분할은 고정관념을 깼어요. 인물을 가운데 넣어야 잘 찍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삼분의 이 나 삼분의 일 지점에 넣어도 어색하지 않고 멋스러운 장면을 건질 수 있어요.

물론 이런 순간순간을 캐치해 내는 능력은 꾸준한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이제는 쉽게 찍을 수 없는 비행기 사진입니다. 언제쯤 해외 여행이 가능해 질지 알 수 없어요.

반비례와 같았던 조리개와 초점! 저는 잘 이해가 안 되어 한번 더 읽었어요. 글래도 예제가 많아 알수 있었지요. 쉬우면서도 어려운 세계예요. 이걸 잘 사용하려면 실천이 필요하고 어디에 적합한지 보는 눈이 있어야 할 것 같아요. 그래도 개념을 알았으니 사용하는 일만 남았어요.

색감이 너무 이뻤던 사진이예요.  각도도 완벽하네요.

책을 보았으니 이제는 카메라 들고 나가는 일이 남았네요. 비가 와서 바로 나가지는 못하지만 뭔가 자신감이 뿜뿜 생겨났어요. 이렇게 한단계 한단계 성장해서 언젠가 멋진 인생샷 하나 건지고 싶어요.



★ 아이 공부에 가져야할 아빠의 마음

★ 넷마블네오 / 메가젠임플란트

★ 중국 주식 차이나 펀드 추천

★ 세이펜 사운드펜 무비펜 호환되는 책

★ 배당 많이 주는 회사

★ 무료 게임 즐기기

★ 유기농 달걀- 계란 잘 고르는 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