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되는 책읽기

혼을 다해 창대하게 통하는 곳에 답이 있다.6.2

  혼창통 책을 읽고 있다. 위클리비즈 에서 책을 냈다. 그간에 많은 나름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엑기스를 빼서 조직에서 무엇이 중요한가 관찰하여 요약해 놓은 내용이다.

  우리나라에 관해 전문가들이 분석한 내용도 있다. 글로벌 화학기업 듀폰이 우리나라 임원을 부석한 것이다. 예는 다혈질이고 남의 충고를 쉽게 수용하지 못한다.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하는 데 능숙하지 않다. 상사와 긍정적으로 의견 조율에 부족하다. 네트워킹이 부족하다. 한국 임원들은 부정적인 피드백이 많다. 그러나 리더의 행동은 조직에 많은 영향을 준다. 리더가 웃으면 좋은 분위기가 전달된다. 이 점이 한국에선 많이 부족하다.
  참 공감가는 이야기다. 내 생각에 우리나라 사람은 다른 모델을 많이 접하지 못했다. 세계의 분위기 속에서 혁신하라, 소통하라 말하고 있지만 진정 이루어질까 싶다. 어린시절부터 배운 적이 적다.

 그렇다. 나의 이 생각에 동의한다.
  지금 사람들의 외로움은 어디서 올까. 조직에 속해 있지 않아도 외롭다. 사회로부터 소외되었다는 생각에 외롭다. 예전 가족중심의 사회에서 빠르게 변화되었다. 산업사회는 사람말고 다른게 중요한 것 같다.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사람들은 노력한다. 경쟁한다. 살아남기 위해서 전투한다. 그래야만 남게 된다고 생각한다.

  여러 좋은 사례를 소개한 책이다. 델컴퓨터가 컴퓨터가 의외로 비싼 것을 발견했다. 그럴 이유가 없다. 그래서 그럴만한 이유를 만들었다. 미국 내 48시간내에 배달하는 것이었다. 스웨덴의 이케아는 왜라는 의문으로 시작됐다. 배송이 어려운 점을 노려 고객이 가져가서 접 조립하게 하였다. 하버드대 편광을 이용하는 에드윈 랜드는 딸아이가 왜 사진은 바로 볼수 없냐는 물음에 폴라로이드가 개발되었다. 레고의 마인드스톰 프로그램은 해킹되었다. 그런데 레고에서는 프로그램을 공개해 버렸다. 소비자들이 프로그램을 업그레드 해 버려서 복잡한 동작도 가능한 레고로 발전하였다.

  몸은 군중 속에 있지만 눈으로는 홀로 볼 줄 알아야 한다. 존 템플턴의 영향을 받은 앤서니 볼턴은 역발상가를 자처한다. "펀드 매니저는 측면적 사고에 능해야 한다. 문제를 외곬으로 보기보다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해보자. 내생각이 여론과 일치하는지 점검하라. 만일 일치한다면 위험이 더 커진 것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그는 연평균 19.5%의 경이적 수익률을 기록했다. " 주식을 사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시장에 피가 낭자할 때다. 설령 그 피 중 일부가 당신 것일지라도 마찬가지다. 다른 사람들이 미친듯이 팔고 있을 때 사라.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탐욕스럽게 매입할 때 팔아라."

참고도서 : 텅 빈 레인코트, 행복경영, 블랙스완, 
혼 참고도서 : 엄홍길의 꿈을 향해 거침없이 도전하라, 짐 콜린스의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위즈덤, 케네스 토머스의 열정과 몰입의 방법, 호리바 마사오의 일잘하는 사람 일 못하는 사람, iCon 스티브 잡스,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리차드 브랜슨의 Dr. Yes 닥터 예스, 차동엽의 무지개 원리, 윤종용의 초일류로 가는 생각, 다카하시 미호의 경영자가 꼭 읽어야 할 심리학 교과서, 
창 참고도서 :  말콤 글래드웰의 아웃라이어, 트와일라 타프의 창조적 습관, 김경준의 엄홍길의 리더십, 톰 켈리의 이노베이터의 10가지 얼굴, 투자의 전설 앤서지 볼턴, 야시하마 동물원에서 배우는 창조적 디자인 경영, 지식 e, 넛지, 생각이 차이를 만든다, 마인드 스토밍, 일상 그매혹적인 예술
통 찾고도서 : 유쾌하게 자극하라, 스틱, 행복 경영, 아웃라이어, 스패닝 사일로, 숨겨진힘 -사람, 감성의 리더십

 

 [힐링되는 책읽기] - 혼창통을 자기계발로 레벨업되는 순간 16-1

[힐링되는 책읽기] - 올바른 칭찬으로 자존감 살려주기

 [힐링되는 책읽기] - 밀어닥치는 연결경제에서 살아남을수 있을까 ?!

[힐링되는 책읽기] - 린치핀_조직에서 살아남기

[힐링되는 책읽기] - 일하면서 12개 사업을 시작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