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되는 책읽기

소소한 취미로 책쓰는 작가되기~

 저자는 작가되고 사람이 변했어요. 아니 인생이 변했어요.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저자는 아직 많지 않은 나이에 200여 권의 작가 되었어요. 그래서 과연 어떻게 그런 일이 벌어졌는지 어떻게 하면 책을 쉽게,빠르게 쓸 수 있는지 나와 있어요. 특별한 것은 대단한 스펙이나 학력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예요. 노멀해서 더 특별하다고 할 수 있어요. 필명도 김도사예요.  믿거나 말거나 하지만 믿는 사람들에게만 보여요. 

 왜 그런 것일까 생각해 보았어요. 

예전에는 고학력의 사람들만 책을 쓰고 그들의 전유물이었어요. 그런데 인터넷이 발달하고 글잘 쓰고 컨텐츠 있는 일반인이 많이 발겼되었지요. 공부 많이한 사람들이 어려운 이야기 하는 것보다 친근한 옆집 사람이 쉬운말로 실생활에 맞게 설명하는 게 더 다가와요. 그래서 일반인들이 책을 쓰는 비율이 많아지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그 파생효과가 있어요. 강연, 인세 등등. 그리고 다른 책을 쓸 기회가 더 쉽게 다가와요. 

 저자에 의하면 직장인들이 책을 많이 쓴다고 해요. 아무래도 자기계발에 대한 생각에서 그런것 같아요,.

  서론 앞부분은 필요성에 대해 나왔어요. 그리고 본론에 들어가면 본격적으로 책쓰기에 대해 언급합니다.  많이 써서 그런지 술술 읽힙니다.

  저자의 글만 보면 정말 술술 쓰여질것 수 있어요.

  이 책에 보면 아주 많은 책이 언급됩니다. 수강한 사람의 책도 있고 참고할 만한 도서가 많아요.

 북유럽 스타일 스칸디 육아법, 10대 네안의 잠든 거인을 깨워라. 4개의 통장, 당신이 속고 있는 28가지 재테크의  비밀, 등등

연령별 추천서도 있어요. 

10대: 10대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10대엔  미처 몰랐던 것들, 10대의 꿈이 평생을 결정한다. 10대를 위한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이야기 , 꿈을 향한 도전, 대한민국10대 성장통, 10대를 위한 성공수업

20대 : 질문이 인생을 바꾼다.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한다. 청춘 스위치 온, 출근 2시간, 아프니까 청춘이다. 나는 워킹홀리데이로 인생의 모든것을 배웠다. 

30대: 서른 살엔 미처 몰랐던 것들, 서른에서 멈추는여자 서른부터 성장하는 여자, 서른은예쁘다. 스물아홉의 꿈 서른아홉의비행, 사막을 건너야 서른이온다. 서른 머뭇거리지 않기로 결심했다. 스물아홉 생일 1년후 죽기로 결심했다. 언니의 독설,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30대: 마흔 논어를 읽어야 할시간, 40대에 도전해서 성공한 부자들, 마흔에 읽는 손자병법, 불혹 세상에 혹하지 아니하리라, 오늘도 나에게 박수를 보낸다. 40대 이력서 쓰는 엄마, 하마터면 남들처럼 살 뻔했다. 인생은 수리가 됩니다. 굿라이프, 가장 빨리 작가되는 법,

자녀교육서 : 비교하는 엄마 기다리는 엄마, 아낌없이 주는 육아법, 내가 두아이를 키우면서 배운 것들, 가르치고 싶은 엄마 놓고싶은 아이, 불안한 엄마 무관심한 아빠, 엄마의 말하기 연습, 나는 뻔뻔한 엄마가 되기로 했다. 엄마의 말공부, 자녀가 상처 받지 ㅇ낳는 부모의 말투, 0세부터 시작하는 감정조절 훈육법

건강서: 하루 한끼 생식, 병원에 가지 말아야할 81가지 이유, 콜레스테롤은 살인자가 아니다, 내몸 살리는 면역 건강법,. 씻어내고 새롭게 태어나는 내몸 혁명, 당신의 눈도 1,2가될수 있다. 최고의 당뇨병 식사가이드

후반분에 가면 출판사 투고 어떻게 하는 지 나와있어요. 이부분은 현장에서 해 본 사람이 아니면 알기 힘든 부분입니다. 

16년에 김도사의 표절에 대한 논란이 있었는데 신기하게 그 후속 조치가 어떻게 되었는지 그밖에 정보에 대해 자료가 나와 있는게 없네요. 


  아직까지 책을 내는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그 동안에 쓴 책은 더 많아졌구요. 옳든 그릇든 한 분야에 집념을 가지고 파면 뭔가 이루어지나봐요. 그 점은 높이 사줄만 하네요. 보통 사람들은 생각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 않잖아요. 




 공모전으로 캠퍼스 등록금 벌어들이기~

 책읽기부터 시작하는 글쓰기 수업

 실용 글쓰기를 위한 요령 배우기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같은 줄거리 일본소설

 자존감 폭발의 습관화

 조기교육 이론서 -칼비테 자녀교육법

 허리디스크 완화를 위한 찜질하고 극복해 봐요~

 면연력 높이는 방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