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되는 책읽기

당신을 사로잡아 마음대로 주무르는 요술!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3가지 조건 을 보았다.

A 동조

B 회복력

C 명확성

이건  전편 소개되어 있다.

 

파는 것이 인간이다 1편 --> [힐링되는 책읽기] - 인간을 파는 것이다? 어떻게?

파는 것이 인간이다 2편 --> [힐링되는 책읽기] - 거절에도 살아남는 회복력 파워 기르기


  여기서는 명확성의 샘플 케이스부터 살펴 본다.  저자 다니엘 핑크가 말하는 명확성은 사람들이 문제 자체를 해결하는 것보다 문제가 무엇인지 그 핵심을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문제의 핵심이 어긋나버리면 나름 해결했다고 하지만 계속해서 문제는 남아 있다. 그래서 통찰하여 그 핵심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이 장점은 수많은 실험결과를 소개하고 샘플케이스에서 구체적인 방법도 몇가지 소개된다는 것이다. 그럼 그 구체적인 방법을 살펴보겠다.

0 생각을 유도하는 두개 질문이 타인의 동기를 명확히 해준다. 이 방법은 나중에 써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험이 다가오는데 공부하지 않는 아이에게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이 방법을 쓰면 아이에게 질문한다. 첫번째질문:  전혀 준비 안된게 1 이고 완전히 준비된게 10이라면 그 중 어느 정도 준비가 되었니? 두번째질문 : 왜 더 낮은 숫자를 고르지 않았니? 허를 찌르는 질문이다. <순간 설득 instant influense>에서는 예/아니오 질문을 하지 말라하였다. 예시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공부해야하는 이유를 말해야 한다. 자신을 볍ㄴ호하다 그렇게 행동하고 싶은지 설명한다. 동기가 생기면 실제 공부할 가능성이 크다. 이 방법을 실제로 쓰는 걸 봤다. 아내의 맛에서 김민의 남편이 아이에게 진학할 학교를 선택할 때 이 방법을 썼다. 참으로 민주적이고 평화적으로 상황이 마무리됐다.

0 낯선 충격 시도하기    전혀 주문하지 않았던 음식메뉴나 해외여행등 평소 안하던 일을 한다.

0 큐레이터되기   정보에 탐색하기 - 의미 부여하기 - 공유하기 를 통해서 문제들을 보이도록 한다. http://www.bethkanter.org/content-curation-101/  으로 큐레시션 입문한다.

0 질문 더 잘하는 걸 배워본다. 1. 질문만들기 2. 질문을 개선하기 3. 질문의 우선순위 정하기 www.rightquestion.org 참고하자

0 책 읽기    설득의 심리학(influence), 스틱(Made to stick), 스위치(Switch), 나는 왜 과식하는가(mindless eating), 넛지(Nudge)

0 왜  질문을 5번 하기

0 핵심에 가까운 1%에 집중하기 

 

상대를 사로잡는 3가지 방법 을 알아보자. 이 책에선 앞부분은 복잡 다단하다 뒤로 갈수록 중요한 내용이 쏟아져나온다.

피치 : 설득력 있게 요점만 전달 능력

즉흥극 : 순간적인 판단

기여 : 도움되는 힘

 

피치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0 한 단어 피치  50단어 -> 6단어 -> 1단어

0 질문 피치

0 운율 피치  http://www.rhymezone.com

0 제목 피치   유용성과 호기심 자극하기. 이메일 제목을 보고 유용하게 바꾸기 연습

0 트위터 피치  120 ~ 130 자로 요약하자

0픽사피치

0 목적 확인  그들이 무엇을 알기 원하나?, 그들이 무엇을 느끼기 원하나? 무엇을 하기를 원하다?

0 다른 사람의 피치를 수집하고 자신의 피치를 녹음하라.

0 시각자료를 더하라

0 페차쿠차 슬라이드 같은 거다.  https://www.pechakucha.com/

0 숫자와 순서에 관심 기울기

 0 당신 피치를 3개 단어로 묘사해달라 요청하기

 

즉흥력

0 일단 반응하려면 잘 들어야 한다. 귀 기울이는 데도 연습이 필요하다. 필자는 그걸 가르치는 레슨도 받았다.

0 예 그리고 로 시작하기. 많은 사람들이 불가능한 일에 대해 'No' 로 시작하여 이유를 말하지만 어떤 일이든지 먼저 네로 시작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은 추후 만들어낸다.

0 상대방을 돋보이게 하기

 

기여

0 인간적으로 만들기

0 목적의식 주기  

 

세일즈 책을 읽고 창업 성공한 경험담을 보려면  -->  [힐링되는 책읽기] -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투잡도 쓰리잡도 아니다. 12잡   -->  [힐링되는 책읽기] - 일하면서 12개 사업을 시작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