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정유공장 반사이익 UAM 진출?

에너지 대란속에서 정유회사가 큰 실적을 냈어요.

우리나라에 큰 정유사는 모두 4군데

SK에너지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323% 71% 112% 71%

정제마진과 석유제품이 이 회사들의 주력제품입니다.  해외에서 들어오는 원유와 시세차이와 시간차로 얻는 수익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 가격이 계속 오를수는 없겠지요. 벌써 지났는지 앞으로 지날지 알수 없습니다. 그건 지나가봐야 압니다. 피크 아웃이 지나면 이 인기도 시들하겠지요. 올 여름을 최고가로 예상하기도 합니다. 전쟁이 언제 끝날지 영향이 있을 겁니다. 

글로벌 정제공장 폐쇄 예정

앞으로 친환경에너지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노후된 곳은 증설대신 폐쇄를 택하기도 합니다. 일본 에너오스 폐쇄 이야기가 나오고 이곳은 수소공장으로 전환예정입니다. 호주, 미국에서도 폐쇄 소식이 있었습니다. 여기에 국내 정유사들이 반사이익을 받고 있습니다. 

울산 에쓰오일 화재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 기사에 증시 출렁입니다. 알킬레이션 공정으로 휘발유를 빼는 중 밸브에서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건 경위는 좀더 조사를 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수사기관에서 나섰지만 접근조차 안되고 있답니다. 

주유소 이색활용

주유소 UAM사업에 진출? 어떻게 고정되어 있는 주유소가 나설수 있을까요? 정답은 바로 정류장으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GS칼텍스 SK에너지 에스오일 현대오일뱅크
카카오모빌리티, LG유플러스, 제주항공, 파블로항공,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빵집주유소, 전기차 충전 대여형 창고, 중고거래블루마켓, 편의점, 5G중계기

#퇴직연금 (개인형 IRP) 수수료율 비교하는 곳

 

퇴직연금 (개인형 IRP) 수수료율 비교하는 곳

 한때 복잡해서 소외시되던 퇴직연금이 존리 대표 등 여러 사람의 권유로 주목받고 있어요. 퇴직후 돈이 필요한 것도 맞고 연금에 관심갖아야 하는 것도 맞아요. 그러면 어디에 어떻게 넣나요?

modorry.tistory.com

#네이버 증권 바로가기 설정 방법

 

네이버 증권 바로가기 설정 방법

 증권사의 hts, mts 를 쓸 때도 있지만 바쁠 때 시황만 체크할 때는 네이버증권, 다음증권을 많이들 이용합니다. 홈 화면에서 네이버 접속하고 증권 찾고 할 필요없이 바탕화면에서 바로 접속할

modorr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