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8월 수출입 동향 찾아보는 방법

우리나라의 8월 수출입 동향에 대해 알아보아요.

전달의 수치가 다음 달에 계산되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매달 발표해요.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알수 있습니다.

8월 수출입 동향

보도된 내용을 살펴보면 작년 11월부터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8월에는 532.3억으로 역사상 최고를 찍었습니다. 

6개월동안 수출이 증가하는 비율이 두자리 수를 유지하고 있어요. 

높아진 주가만큼 서프라이즈하네요.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고 있다고해요.

 

선전하는 업종으로 반도체, 석유화학, 기계 이고  바이오, 이차전지, 화장품 도 두드러집니다.

전통산업도 괜찮다네요. 15품목중 14품목이 다 좋다고 해요.

메모리 반도체는 20년 말 19.7% 증가하고 21년 3월 23.6% 증가했어요.

다른 종목도 보고싶은데 표가 짤렸네요 ;

무선통신기기, OLED, 광학기기, 가전에 오름폭이 눈에 띕니다.

반도체, 조선, 스마트폰, OLED, TV,에서 글로벌 시장 1위를 했어요. 

수출입동향 보는 방법

산업통상 자원부에 접속합니다.

알림 뉴스 메뉴에서 > 보도자료 > 보도/해명 에 접속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DF를 다운 받을 수도 있고 메뉴안에서 문서를 볼 수 있으니 문서가 좀 짤려 나왔어요.

참고하세요.

○ 반도체 소부장 관련주/ETF 담는 방법

○진원생명과학 바로 알기

○한전 KPS 재무제표 보는 방법

산업통상자원부 수출입 동향 메뉴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