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되는 책읽기

[마케팅서평]블로그마케팅, 혼자서도 가능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읽고 있는 책이예요, 이 책의 강점은 네이버블로그를 중심으로 자세히 아주 자세히 서술되어 있다는 거예요. 네이버 블로그 한 적이 잇지만 사용하면서도 몰랐던 기능들을 이책을 보면서 새롭게 알았네요. 장점이자 단점은 네이버블로그만 다루었다는 거예요. 네이버 블로그를 많이 사용하긴 하지만 블로그에는 종류가 많잖아요. 다음부터 구글 티스토리도....  그런데 네이버블로그만을 다루고서 블로그마케팅이라고 이름하고 정의한다는 건 좀 이해하기 힘드네요.

네이버블로그에 대해 자세히 서술한 부분도 주의깊게 볼만하지만 제가 더욱더 중점 본 부분은 챕터 3 부터예요. 최적화에 대해 언급하네요. 그리고 소개된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 8가지 방법

1. 글 제목에 키워드 삽입

2. 글 본문에 글 제목을 넣고 노출할 키워드 입력

3. 노출할 키워드는 크기와 색상으로 강조

4. 글 본문에 이미지와 동영상 삽입.

5. 포스트에 넣을 이미지 개수와 크기 ? 10개정도 , 480~320

6. 키워드의 밀도 높이기

7. 글 작성시 캐그에 노출시키리 키워드 삽입

8. 키워드를 연관시켜라.

요부분이 중점적으로 관심을 가진 부분이예요. 아무래도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니까요. 꼭 무언가를 마케팅을 한다는 건 아니지만 요즘은 자기 피알시대. 블로그도 광고가 되고 상품이 되고 하지 않겠어요. 그 외에도 몰랐다가 알게 된 부분들도 많아요.

블로그 지수 = 활동지수+인기지수+ 신뢰지수

요런 공식? 이 있는지 몰랐네요.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이 책의 작자의 견해지 네이버의 견해는 아니랍니다. 그 점을 염두해 두면서 읽어봐야 할 것 같아요.

세부키워드 확장시키기

 상품군

세부품목 

특징 

 지역

세부 키워드

 성형외과

 싸커플수술

 전문  잘하는

 강남역

 강남에서 코성형수술 잘하는 성형외과

키워드 조회

네이버는 키워드광고관리시스템 searchad.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