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무덤같던 교실에~~거꾸로일어나다ㅡ미래교실네트워크

무덤같던 교실에 무슨일이 일어난걸까.

학생들에게 미래교실이 닥쳐온다.

몇년전 화제가 됐던 거꾸로 교실의 피디다. 그는 안정된 직장을 나와야하는 결정을 하게된다. 거꾸로 프로젝트 때문에....학생들 때문에...

과연 무엇이 그를 그 좋은 직장에서 내쫓았을까.

 

당시 이 프로는 화제가 되었다. 나도 선전하는건 많이 봤다. 그당시는 나는 그닥 관심이 없어 보지않았다. 아니 늦게 해서 볼수 없었다. 한번 보고는 싶었지만 체려이 ㅜㅜ

초저녁이면 잠드는 못난 체력이다.

 

아무튼 그가 외국에서 보고온걸 적용하였다. 그리고 아이들이 깨어난다. 살아난다.

변화할수 없을거라 생각한 것에서 변화가 온다. 늘 자던 아이들의 5교시가 아이들의 발표와 질문소리로 가득찬다. 신기하지 않은가. 난 신기했다. 그것도 아주 많이.

 

그러한 변화가 몇개월지속됐지만 무언가 부족했다고 한다. 그래서 선생님들을 데리고 교육을 하였다. 선생님들의 참여는 대단하였다. 바꾸고 싶어도 방법을 몰랐던 때문일까,. 

이 피디가 설립한 미래교실네트워크 캠프다. 사비를 내고 하는 건데도 참여를 한다. 선생님들 자체도 변화하고 싶었던 까닭이다. 그리고 교육을 받고 적용하고 자신이 있으면 파란색 지표로 자신을 드러낸다. 미래교육 지도가 궁금하다면 함 가보기를. 

https://www.futureclassnet.org/main/schlmap.do 

나도 들어가보았다.

우리집 근처에도 있다. 나도 아이가 그런 교육을 받은 선생님 밑에서 배웠으면한다.

근처 학교는 다는 아니지만 한학교에 한분씩 있다. ㅎㅎ

미래교실 교육 받은 사람임을 어떻게 아나. 아무튼 있어서 다행이다. 근처 시에는 미래교실 교육받은 사람이 한사람도 없는 곳도 있다. 

 

이 피디의 강의 를 보면 약간 가슴이 벅찬다. 짧은 강의지만 그렇다. 학교가 변할수 있구나. 아이들이 변할수 있구나. 아이들도 선생님들도 변할수 있구나. 


그러고 미래교실네트워크에 들어가보았다.

https://www.futureclassnet.org/index.do 

아 선생님들만 가입하고 볼수 있다. 아쉽다. 부모를 위한 것도 있으면 좋을텐데.

 

후원하기도 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나도 해보고프다. 후원도 그리고 이러한 변화를 지지한다. 

 

나는 주입식 교욱을 열심히 받고 자라왔다. 사실 남는게 그닥인거 같다. 시험땡치고 끝나면 잊어버리기 일쑤.ㅎㅎ 

나의 아이들은 바뀌었으면 좋겠다. 생기가 있고 학교가 좋았으면 좋겠다,. 이런 미래교실을 더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어 후원도 많이 하고 더 많이 변화하고 했으면 좋겠다.,

얼마전 아이들로부터 폭행을 당하여 자살한 아이가 기사에 났다. 이런일도 없었으면좋겠다. 교육도 바뀌고 하면 좀 나아지려나 싶다.

728x90
반응형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실린더 명칭 규격  (0) 2017.12.29
감기약..부작용 그리고파탄  (0) 2017.12.24
플랜 다스의 계 ~ 멍멍 ;;  (0) 2017.12.22
쿠션. 산다화 커버력괜찮네~  (0) 2017.12.21
아이돌봄도우미서비스  (0) 2017.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