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최고금리 는 어디에~ 적합한 예적금

하나은행은 거래한지 참 오래되었다. 뭣모르던 학창시절 뚜벅뚜벅 은행을 찾아갔다. 그 지역엔 하나은행이 참으로 크게있었다.

나도 만들어보자 예적금! 돈넣으면 이자란걸 준다는데 얼마나 주나. 한번 받아보자 꽁돈.

해갖고 간게 은행이다. 부모나 선생 누가 시킨것도 아닌데 왜그랬을까. 세상 살아가면서 믿을 건 자신 하나라는 걸 빨리도 깨달은 건지 호기심에서 그랬는지 모르겠다.

바쁜 사람들 두근두근두근 번호표를 뽑고.   콩닥콩닥콩닥 이차저차해서 만들었다. 그런데 이자라는 거 그리 많지도 않다. 그 돈 떨어지는 거 기다리다가는 내가 일해 벌어먹어야 겠다. 역시 남의 돈 따먹기는 쉽지 않다.

그래도 졸업할 즈음엔 돈 좀 모였길 바랬다. 그래야 나도 집도 사고 독립해 보지. ㅎㅎㅎㅎㅎ 개뿔이다.

택도 없다.

알바나 일찍할 걸 그랬다.

아무튼 그 하나은행이 행사다.

5월만 한단다. 뭘 그리 준다고 어마어마하게 이벤트랍시고 하는지 한번 둘러보자. 이벤트 금리로 인터넷은행과 싸움이 될랑가 어쩔랑가.

오 삼프로 1금융권치고는 착하디 착한 금리다. 그래 팍팍줘라. 같이 먹고 살자. 앗 그런데 미보유 손님이라.....

그래 신규고객 대상이란 얘기구낭. 신규고객이랑 잘먹고 잘 살아라. 케케묵은 구고객은 나갈란다. 왜 은행들은 구고객들 우대는 잘 없을까. 은행 종류도 많고 인터넷은행도 생기고 비대면 계좌도 개설되면서 경쟁이 심할텐데. 그래서인가 어쩐지 하나은행에 계좌 를 요즘 잘 안 만들게 되네 ㅎㅎ  구고객은 무늬만 고객이다.

역시 그랬군. 신규고객에 20만원까지다. 20만원까지만 삼프로. 일년이면 240만원. 240만원에 이자가 붙어봤자다. 이런. 오늘도 좋다 말았다. 언제 활짝 웃으며 좋아 질까나.

 

하나은행 가보자 그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