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치매예방 333 기억해 보아요.,


치명적인 병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미리미리 예방하는 방법을 없을까.

모든 병은 무언가 이유가 있어서 오는 것이다. 그냥 생기는 것은 없다. 그 중에도 치매는 슬금슬금 자기도 모르게 남도 모르게 오기에 무서운 병이다. 그럼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즐겨라. 3

첫번째 3은 운동, 식사, 독서를 하는 것이다. 

운동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다. 그중에서도 가장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걷기이다. 물론 매일매일 하면 좋다. 하지만 생계에 허덕이느라 일터에서 대부분을 시간을 소모하는 현대인이라면 것도 쉽지 않다. 적어도 일주일에 3번 이상 걷기를 목표로 갖자.

균형잡히고 체계적인 식사는 중요하다. 탄수화물 혹은 지방, 고기에 쏠린 식단을 갖고 있지 않나 점검해 보자. 식사중에서도 중요한건 생선과 채소를 꾸준히 먹는 자세가 중요하다.

뇌도 좀 움직여 줘야 겠지. 그럼 어떻게? 독서., 책을 읽어보자. 책 한권이 부담스럽다면 적은 내용의 글을 자주 읽어 보도록 하자.


참아라 3

번째 3은 절주, 금연, 뇌손상예방이다.

치명적인 병을 피하기 위해선 치명적으로 참는 자세도 필요하다. 

절주. 아 주당들은 주의해야겠다. 이병. 술을 안먹으면 좋겠지만 끊기 어렵다면 3잔보다 적게. 하지만 실천은. ㅎㅎ 쉽지 않다.

금연. 잘 알려진 대로 담배에는 무궁무진한 공기 오염 + 신체 오염의 물질이 포함되어있다. 발암물질을 포함한 각종 물질들.

뇌손상을 예방하기? 그렇다. 이번 지진을 보면 알수 있다. 지진나면 머리를 싸매고 보호하라 한다. 머리 손상이 치매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챙겨라 3

세번째 3은 건강검진, 소통, 조기발견하기다.

최소한의 건강을 위한 노력. 건강검진 중요하다. 그중에서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잘 확인하기 바란다. 이 세가지가 맞아떨어질 때 더 위험요소가 높아진다.

소통하기. 가족, 친구들과 소통... 쉽지만 나이들수록 어렵지 않다.

조기발견. 근처에서 할 수 있다. 보건소에서 치매 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다. 



무언가 속은 기분이다. 

3이라하더니. 3x3 으로 아홉가지나 된다. 그래도 무서운 병 치매 . 예방할수 있는 방법이 분명히 있다.

젊어서부터 노력하자. 건강한 생활을 위해..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728x90
반응형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다공증  (0) 2017.11.23
골다공증  (0) 2017.11.23
화물차 적재함 규격  (0) 2017.11.21
두려움 다루기  (0) 2017.10.30
냄비  (0) 2017.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