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

(10)
맛있는 중국집 탕수육 맛집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다. 꼭 언론에서 떠들어서 맛있는 건 아니다. 아무리 유명하다해도 내 입맛에 맞아야 한다. 그냥 막연하게 맛있는게 먹고 싶은 날이 있다. 그렇다고 딱히 뭐가 먹고 싶은 건 아니다. 집에서 한 십분 걸어서 중국집에 갔다. 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좀 비쌀것 같기도 하고 시간이 안 맞았다. 싼 식당은 아니지만 엄청나게 비싸지도 않다. ​ 깔끔한 내부에 공간도 넓다. 점심지나서 가서인지 사람은 거의 없다. 직원들이 식사하고 있었으니 늦게 가긴했다. ​ 화려한 요리도 맛있지만 처음에 나온 오늘의 스프다. 난 이게 좋았다. 매생이 스프다. 해산물 특유의 짭잘함으로 짜지도 않고 매생이라 부드럽다. 하얗게 떠 있는건 뭔지 모르겠다. 그리고 나온 요리 ​ 가지인데 부들부들. 아게 ..
분리수거의 끝 비닐이나 플라스틱 배출문제가 주목받고있다. 빨대가 목에 끼인 거북이는 빼도 못하고 고통받고 있다. 70년대 광고가 비닐에 프린트돼 바다에서 최근 발견되기도 했다. 소비하고 사용하는 물품들이 도대체 어디로 해서 어떻게 갔을까. 우리의 뒤 흔적을 추적해 봐야한다. 생각하고 보면 일회용품, 플라스틱 참 많다. 아침조녁사용하는 칫솔 치약. 몇개월주기로 버려지고 소비된다. 오느 집에서 있어서 요리할때 유용한 케첩, 마요네즈 통도 대부분 플라스틱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료수, 어른들이 즐겨먹는 탄산음료. 모두 플라스틱에 담긴다. 자그마한 좌식책상에서 옷을넣는 칸막이 서랍장도 플라스틱이다. 이 물건들을 한번사서 마르고 닳도록 쓰기도 하지만 대부분 생각없이 또 버려진다. 주위를 보라. 갈수록 플라스틱덩어리로 넘쳐나고..
홍성 당직병원 홍성당직병원​ 홍성당직약국 ​
린치핀_조직에서 살아남기 린치핀이 뭐지? 백과사전 뿜뿜마차나 수레에 축이 빠지지 않게 하는 핀이다. 중요한 역할을 하는 거다. 이책 좀 두렵다. 어떤면에선 무섭다. 조금 큰사이즈 책이라 그런가 기존 체제를 비판하고 시스템에 도전한다. 정확하게는 자본주의에 대해서 그렇다. 우리가 살고있는 일자리, 우리가 다니던 어린시절 학교 . 다 옳은지만 알고 살아왔지만 작자는 완전히 다른 각도에서 본다. 자본주의가 어떻게 시작했는지 그게 왜 문제인지 말이다. 책한권에 정말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오늘같이 비오는날은 더 그렇다,많은 비가 오고 꿈꿈하고 사고의 위험이 있지만 꾸역꾸역 일터로 나간다. 거기도 커다란 의미의 공장이다. 그곳에서 나는 부품이 되어 움직인다. 이 책을 읽고 알것같다. 왜 조직에 들어오면 그렇게 나가게 되는지. 우리..
맛있는 떡집 맛있는 떡집공주 부자떡집서민갑부에 나오는 걸 보았다. 정말 먹음직 스러운 떡이 한가득. 공주면 그리 사람많은 도시도 아닌데 거기서 그리 장사 잘된다는 거 대단하다. 떡종류나 미디어를 통해 보면 연구도 많이 하고 아침부터 일도 많이 하는 거 같다. 그러니 성공한다. 다 이유가 있는듯. 공주 지나면 꼭 들려보리라 생각했는데 그 공주 지날 일이 별로 읍네 ㅜ그래도 사이트도 있고 전화번호 있으니 전화 해서 주문해 먹어봐야 겠다. 고물도 참 많이도 들어있다.침이 꼭~각. 가격은 변동가능성 있으니 확인 필수다.
자동차 다이렉트 비교 사이트 본인인증해야 하지만 그래도 여러개 비교 가능 편하당.https://mycar.kidi.or.kr/r 본인인증안해도 되지만 비교되는 사이트. 그런데 결과가 정확하지가 않아... ;;;http://www.e-insmarket.or.kr
나중에 온 이사람에게도 무언가 기회를 줘야 하지 않을까. 이 책을 쓴 작자 존 러스킨 이 옛날사람은 산업혁명 , 자본주의가 꿈틀 기지개를 펴던 시대에 이건 아니다하고 용기있게 말한 이다. 당시의 그의 생각은 묻혔지만 오랜 시간이 지난 뒤 다시 주목받고 있다.정말 경제학의 냉철하고 불편한 이론은 현실에서 실현될까. 그 논란에 대해 반박하고 있다. 이것저것 이런저런이유를 들어서 말이다. 자본은 보습과 같다. 보습은 다른 보습을 증식하는 것 외에 아무일도 하지 않는다. 군집체가 햇빛에 반짝거릴지라도 그 기능을 잃어버린 쓸모없는 자본에 불과하다. ~자본의 역할은 생명을 증식하는 데에 있다. p185 뭐 이런 내용으로 요약 정리했다.러스킨작자가 생각하는 자본, 부의 의미를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의 통찰에 놀랍다.오늘날 보면 그..
KINDEX 중국본토CSI300레버리지 KINDEX 중국본토CSI300레버리지(합성)219900 중국떨어지니 레버리지도 같이 떨어지네. http://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046356&office_id=014&code=2199006월 로봇기자의 기사다.국내에서 파는 etf인데 외국인 비중이 있냐.엉터리다. 현재가2,415매도호가2,415전일대비하락15매수호가2,405등락률(%)-0.62%전일가2,430거래량42,836시가2,430거래대금(백만)103고가2,455액면가저가2,395상한가3,880전일상한3,960하한가980전일하한1,000PERN/AEPSN/A52주 최고4,90052주 최저2,400시가총액173억원상장주식수7,200,000외국인현재0천주자본금0백만 봐라. 여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