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15)
GM사태 뭐가 문제인가. GM 사태2/23 2부 "GM사태, 한 걸음 더 깊이 들여다보기" 과연 자동차 회사 넘어진다고 나라가 휘청할 것인가.한국GM 이 최대 100만대 생산 수준이다. 과연 그만큼 필요할까.그런데 GM 본사는 그렇게 필요하지 않음.그래서 과연 어떻게 할것인가.우리의 이슈는 군산공장 포함하고 이야기GM본사는 군산공장 빼고 이야기한다. GM 공장은 군산, 창원, 부평에 있다.한때는 공장가동이 98%까지 간 적도 있었다. 한때는 유럽으로 나가는 물량이있었으나 그 물량이 유럽에서 생산되면서 빠졌다. 오펠로 나갔는데 오펠이 시트로엥에 넘어감.시트로엥은 그쪽에서 바로 생산할 가능성 있어서 한국 생산 물량이 애매해졌다.한국GM 이 위탁 생산을 많이 하는 편이라 경쟁이 붙으면 밀릴 수 있다. http://www.podbban..
행복을 원하시나요? 진정한 휘게의 비밀 행복을 원하시나요? 진정한 휘게의 비밀 덴마크에서 행복이 흔한가 보다. 부럽네.행복할 수 있을까. 행복이 어디 있을까.덴마크 외국인이 말하는 행복은 뭘까. 그럼 휘게를 어떻게 누릴까. 휘게는 무얼까.휘게는 가족과 친구들과 마음 따뜻한 시간을 나누는 것.진정한 휘게는 나에게 있는 것을 소중하게 여기고 가꿔 가는 것.이미 있는 것을 귀하게 여기고 있는 모습 그대로 편안하게 비교하지 않고 뽐내지 않고 부러워할 필요 없어야 한다. 왜곡된 기준을 버리는 것이다. 휘게는 모두가 할 수 있고 선택이다. 이미 이룬 것을 잘햇다고 칭찬하는 것이다. 선택해야 한다. 내가 지금 현재 행복해야 겠다고 선택할 수 있다. 강의가 참 편안하게 시작해서 갑자기 끝나버렸다.가정상담을 하는 부부란다. 외국인과 한국인 부부.이들이 남들과..
식탁 의자에서 끊임없이 일어나는 아이 괜찮은 팟빵을 찾았다.평소 관심은 있지만 잘 모르는 분야 알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분야.정신 심리학적으로 의사들이 상담을 해주는 것이다.난 그중에서도 아이 유아를 키우는 의사들이 모여서 하는 잡담이 재미있다. http://www.podbbang.com/ch/135526명의 젊은 정신과 전문의들이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정신과의 비밀을 소개[뇌부자들] 정신과 의사들 뇌섹맘 클리닉 14화 잘 먹지 않고 밤에 깨어 우유를 찾는 아이’와 ‘식탁 의자에서 끊임없이 일어나는 아이’ 아이가 가족의 일부가되어야 한다. 가족이 아이의 일부가 되어서는 안 된다.육아에 대한 의사소통이 원활해야 한다.아이마다 기질이 아니다아이는 소유가 아닌 인격체다.부모의 역할은 아이와 사랑해주고 타인과 교류하게 해 주는 것이..
해외직구 쇼핑몰 유명 브랜드 사칭 유명 브랜드 사칭 해외직구 쇼핑몰 소비자피해 주의 - 펜디, 발렌시아가 등 해외 유명 가방 및 신발 브랜드 피해 사례 많아 - 펜디(FENDI), 발렌시아가(BALENCIAGA), 골든 구스(GOLDEN GOOSE) 등 해외 유명 브랜드 가방 및 신발을 대폭 할인 판매한다는 SNS 광고를 보고 해외사이트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사업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가품 배송으로 피해를 입었다는 소비자상담이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7주간(2018.1.1.~2.16.) 국제거래 소비자포털(http:// crossborder.kca.go.kr)에 접수된 SNS 광고를 통한 해외 유명 브랜드 가방 및 신발 구입 관련 상담은 총 89건으로 확인됐다. 인터넷 주..
아이의 성공을 좌우하는 집안일 시키기 집안일이 성공을 좌우한다? 아이가 집안일을 도와 주면 좋다. 엄마가 편하다. 그렇다고 에헤라디야~ 놀란 얘기는 아니다. 집안일을 엄마와 아이가 같이 해 나가면서 대화도 이뤄지고 한다. 그런데 그런 집안일이 어떻게 성공을 좌우할까. 자세한건 모르겠지만 연구결과 있단다. 확실히 집안일을 수행한 아이들이 성공하고 잘 지낸다고 한다. 그럼 언제 부터 시작할까. 빠를수록 좋다. 서너살? 서너살 아이가 집안일을 할 수 있을까. 집안일이라고 하여 거창한건 아니다. 장난감 정리하기, 쓰레기통에 쓰레기버리기, 그림 도구정리하기등 간단한 것부터 시작해 보자. 결국 아이가 쓰는 자기 주변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그런 습관이 중요하다. 그러면서 룰을 배워야한다. 그런데 조심해야 할 것이 있다. 그건 집안일의 댓가로 용돈을 주는..
법인용 자동차 걸리면~~~억하더니;; 02/21-2부법인 소유자 법인 자동차 법인 대표자 자동차 를 가족등 다른 사람이 쓰면 어찌나... 그걸 어찌 알수 있을 까나. ㅎ 그것도 업무용과 사적 용도를 구별할 수 있을까. 세무서에서 어찌 알 수 있을까. 보통은 업무일지를 써야 하나., 과연 사적 사용의 경우. 걸리면 소득세까지 물어 내야 한다. 업무관련성이 60프로라면 60프로만 공제해 주기로 돼어있긴하다. 연간비용 1000만원기준으로 한다.1000만원에 리스료등 포함 1000만원 넘으면 업무일지 써서 증명해야 한다. 단 경차, 화물차, 9인승이상 승합차는 운행일지에서 제외된다.
목격. : 교통사고 현장 남의 일인것만 같았다. 교통사고. 사고현장을 본다는거 그런데 실제는 많이 일어난다. 주변에 간단한 접촉시고부터 몇중 충돌사고까지 다만 재빠른 렉카의 출동과 경찰의 마무리로 금새 정리되니까 모르고 살 뿐이다. 보았다 충돌하는 순간을 본 건 아니다. 차들이 죽~~ 늘어서 있다. 뭔 일이지 하고 보는데 ​ 일차선 도로에 차가 드러누웠다. 어 졸린가. 배때기를 하늘로 향하고 웬만해선 볼수 없는 자세이다. 일차선 도로에서 양방향차선을 다 점령하고 누웠다. 저리저리 사고나기도 쉅지 않을텐데. 덕분에 양반향차들만 기다린다. 일차선인데 막혔으니 렉카가 접근하기도 쉽지않을듯하다. 재빠른 차들은 돌려 나가기 바쁘다. 어디로 가는골까 나도 유턴해서 돌아나왔다. 좀 크게 돌았다. 웬만해선 많이 막혀있을것같아서. 그덕분인지 수..
spac투자 spac투자스팩은 금융상품이라기 보다 주식의 하나다른 회사와 인수합병을 하려는 회사상장하지 못한 회사를 상장을 시키는 것.증권회사가 보통 만듦.돈만 들고 있다 상장이 필요한 회사를 물색보통 2000원에서 합병발표에는 거래 안돼.그러고 과정 끝나면 거래 가능. 단점 : 위험은 안 좋은 회사와 결합해서 2000원 밑으로 거래도 가능. 6개 종목 정도, 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