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

(11)
다산 정약용이 마음공부 이야기 다산 정약용이 500권의 책을 쓰고 수많은 책을 읽고도 모자라서 마지막 공부에 나섰다. 그것은 무엇인고 하니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고 돌아보며 늘 성찰하는 것이다.공자! 주역! 유교에 밝은 옛날 사람들이 돌아보는 공부는 무얼까. 신기하게도 오늘날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많이 다르지 않았다. B.C 500년 경을 살았던 공자의 이야기는 지금도 통하고 있다. 현대인들이 힘들어하고 고민하는 것들에 대해 공자가 답을 주고 있는 것이다. 공자시대에도 그랬고 조선의 다산의 시대에도 그랬다. 한권을 읽으면서 많은 동양 고전서를 읽은 느낌이다.그래서 저자가 궁금해졌다. 어디 교수나 그런 꼰대가 아닐까 생각했다. 그렇지 않았다. 저자 조윤데는 직장생활을 하다가 책을 만드는 부서에 가게 되서 책을 만들었다. 원래 책을 좋아..
소미미 단팥빵 먹고 아홍~ 처음에 이게 그렇게 유명한 것인 줄 몰랐는데 선물로 받았다.그것은 바로 바로 일반 생각하는 단팥빵보다 약간 작은데 올망졸망 귀엽게 들어있어 선물용으로도 좋다.상자에 치짜이시 앙팡이라고 써 있는데 무슨 뜻인지는 잘 모르겠다. 브랜드 이름 같기도 하다. 주먹만한 빵이 달기도 엄청 달다. 혀가 마비될 정도이다. 늙었나. 이렇게 너무 단 것보다 적당한 게 좋다. 싱겁지도 달지도 않게 그런데 그게 제일 어렵다. 아마도 지인이 행담도 휴게소를 들린 것이로 추정이다. 확실하지는 않다. 거기 두어번 가봤는데 휴게소 정말 크다. 들어가는 입구 정말 길다. 차도 엄청 많다. 들어가면 나오는데 많이 걸린다. 그래도 왠지 안 들리면 서운한 게 휴게소다. 바다를 볼 수 있고 맛있는 것들이 유혹을 한다. 그래도 쇼핑은 자제를 하..
동영상 편집 대체 프로그램 있을까. 동영상을 편집할 때 어도비의 프리미어를 쓰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때도 있다. 이 프로그램은 좀 무겁다. 전문가를 위해 나와서 어렵기도 하다.그리고 결정적으로 비싸다. 그럼 대체할 수 있는프로그램이 있을까. # Kdenlive 무료에 오픈 소스 프로그램이다. 유료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높은 퀄리티를 만질 수 있어 좋다. https://kdenlive.org/en/ # Open shot 워터마크, 오버레이 등이 가능하다. https://www.openshot.org/ #Cinelerra 비선형 편집기로 오픈소스이다. 해상도 제한이 따로 없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편집 프로그램은 테이프처럼 동영상을 생각하고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비선형은 순서에 관계없다. http://cinelerra.org/ # PiTiVi..
큰 피자 빵집에 들어갔다. 고르라 하니 피자를 집어들었는데 ​ 대박 크다. 하나가 세조각은 되는 듯하다. But 그러나 사이즈에 맛이 따라가지 못한다. 피자라 하면 얇은 피자빵에 토핑올라간 맛인데 이건 뭐 그냥 빵이다 큰 대신 토핑이 부실하다. 그냥 이런 생각을 했다는 것에 의위를 두어야 겠다.
한강의 채식주의자_27 정말 오랜만에 읽는 소설이다. 어린시절에는 소설책만 많이 읽고 재미있어 했는데 언제 부터인지 소설은 내 손에서 멀어졌다. 대신 손에 잡은 건 실용서다. 소설에서 약간의 배신감도 느꼈다. 아무리 묘사를 잘 하고 사실을 반영하지만 어디까지나 픽션이다. 누군가 스케치북에 그린 그림을 들여다 보는 건 왠지 허망하게 느껴졌다. 그런데 한동안 언론에서 많이 나오고 궁금해 하다 책을 보게 되었다. # 스토리 처음에는 내용이 그냥 평이했다. 무슨 내용인지 감이 안 왔다. 그냥 일반적인 부부의 이야기다. 그런데 사건이 터졌다. 일반인의 눈에는 큰 일은 아니었지만 주인공 영혜에게는 아니다. 그녀의 어린시절부터 쌓여있던 무언가를 그의 남편이 건드렸다. 그리고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변해갔다. 어쩌면 그녀의 숨겨진 본능이었을지..
과연 돈 천만원 모으는 데 얼마나 걸릴까. 6개월에 천만원 모으기 나는 이 책을 읽었다. 궁금했던 내용인 만큼 이틀만에 후다닥 다 봐 버리고 말았다. 3명의 멘토를 리더로 그 밑에 팀원들이 실행해 가는 프로젝트가 EBS에서 있었다. 그 프로그램을 보지는 못했지만 그 이후 책이름에 호기심을 가져 보게 되었다. 아래는 그 첫번째 이야기이다.6개월에 천만원 모으기 리뷰 첫번째 이야기 이 책에는 목표를 달성해가는 모습 말고도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다. 이를테면 복식 부기의 가계부를 쓸수 있는 곳이다. 좋은 서비스이지만 유료라서 아쉽다. 앱테크 추천 하였다. 이건 팀원으로부터 다른 사람들에게 퍼져나간 것이다. 캐시 슬라이드 잠금 화면을 이용한다. 이 밖에도 캐시카우, 틸리언, 퀴즈포텐 등이 있다. 어느 멘토는 팀원에게 알뜰폰을 권유하였다. 할부에 약정에 하..
6개월에 천만원 실현되다 호모이코노미쿠스 _ 26 EBS에서 호모이코노미쿠스라는 프로그램을 하면서 도전한 과제이다. 난 이 프로그램은 못 보았으나 책으로 먼저 접하고 계속 읽고 싶었다. 20,30 대 여성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하였다.재테크 멘토들을 세명 두고 그 밑에 멘티들을 관리하는 방식으로 6개월의 실험이 이루어졌다. 결과는 흥미로웠다. 먼저 멘토다. 짠돌이 카페를 운영하는 이대표, 재테크로 잘 알려진 성선화기자, 부동산등 잘 알려진 김유라 주부. 틈이 나면 이 사람들의 책도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의외로 젊은 사람들은 경제 관념이 전혀 없는 사람도 있었다. 몇년동안 일을 했지만 저축은 0원에 통장잔고도 간당간당하다. 또 어떤 도전자는 이미 탈탈 털리는 짠순이이다. 그럼에도 지원해 새로운 경제 개념을 세워 성공했다.대학생도 있다. 가능할까..
광주 전남 베이비페어 박람회 개최 광주 전남 맘들을 위한 베이비페어가 열린다. 기간은 2019월 8월 1일부터 4일 일요일까지다.장소는 광주여대시립유니버시아드 체육관선착순 이벤트가 있다. 이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사전등록한 20~50대 여성이여야 하며 한 가정당 한번의 기회가 있다. 매일 200명에게 선물이 간다.오전 10시 시작이다. 사전신청하면 같이 가는 1명까지 무료입장을 할수 있다. 베이비 페어 소문내기 이벤트도 있다. 여러 곳에 소문 낸 20명을 뽑아 1~10등은 휴대용유모차, 아기띠, 유아용세제 11~20등은 물티슈 한박스를 증정한다.카카오스토리는 baby79no1페이스북은 7979no1@naver.com인스타는 7979bebe 베이비페어에는 임산부를 위한 바디용품, 스킨케어, 젖병, 임부복, 수유복, 수유쿠션, 태아보험, 물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