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

(14)
본 것을 깨닫고 삶에 적용하기 _23 이 책은 어느 책을 많이 읽은 사업가이자 개그맨이 추천한 책에서 본 책이다. 읽어야지 벼르다가 드디어 보게 되었다. 과연 책 읽는 사람이 추천한 만큼 읽어 볼만한 책이다. 책을 위한 책이다. 애매하지만 하루하루 자기계발에 발전하기 위해 책을 읽지만 제자리라면 이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책을 읽는 시간도 부족하고 빠듯한 현대인! 좀더 효율적으로 다가오는 책읽기를 권한다. 책을 읽으면 많은 것을 느낀다. 반성한다. 그리고 실행되지 않는다. 삶이 변하지 않는다. 어쩐지 내 이야기같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인지 바라봐야 한다. 이건 저자가 책을 읽고 느낀 점과 교훈을 정리한 노트이다. 학창시절처럼 빽빽하게 필기할 필요는 없다. 길게 쓸 필요도 없다. 다만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을 보기 좋게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부모교육이 필요한 시대! 딩 ~ 동 전날 문자가 왔다. 부모교육 신청해서 세달째 듣고 있다. 한달에 한 번 ! 간간이 듣는거라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싶었지만 반전이 있다. 한달에 한번이지만 잊을만하면 교육을 듣게 되니 아이를 대할 때나 경각심을 갖고 상기시켜주기도 한다. 아직 다음달 교육이 남았는데 기대된다. 도서관에서 하는 교육이라 무료다. 무료인 점은 좋은데 그렇다 보니 점점 출석하는 인원수가 줄어든다. 첫번째와 두번째 강의는 그랬다. 올바른 육아와 교육을 하려면 먼저 자기 자신에 대해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성격,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를 했다. 생각보다 나는 괜찮은 사람이었다. 적어도 내가 생각하기에는 말이다. 아직 극복하지 못한 어린시절의 상처, 어쩔땐 알수 없는 부모로서의 육아 사이에서 과연 난 어떤 사..
산수화 알고 먹자 산수유에는 많은 효능이 있지만 옳지 않은 제품을 섭취하게 되면 많이 달라진다. 산수유는 몇 년 전 모 건강식품 회사가 "XX몸에 참 좋은데~" 하고 광고를 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산수유 효능 몸에 좋으라고 먹기 때문에 효과가 있느냐가 제일 중요할 것이다. 어디까지나 건강에 보조하는 음식이고 만병통치약은 없다. 성분으로는 사포닌, 탄닌, 베르벤알린, 코르틴 등이다. 원래는 중국에서 자라는 걸로 알려져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전남 구례에서 많이 키우고 있다. 이뇨작용이 강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간, 신장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 빨간 열매에는 코르틴 성분이 들어있다. 그리고 이 성분은 간세포를 활발하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 코르틴 덕분에 부교..
나에게 보랏빛 소가 오고 있다. 22번째로 나에게 보랏빛 소가 오고 있다. 현실의 소는 아니다. 그러나 다가오고 있다. 이 말은 세스 고딘이 만들어낸 말이다. 마케팅의 7P를 맞추기 위해 새로운 제시어로 Pupple cow를 생각해 낸 것이다. 책에도 그렇게 말했다. 꼭 색이 보랏빛을 말한 건 아니라고.저자는 계획해 줄 수 없다고 한다. 다만 그 과정을 보여줄 뿐이다.Product 제품Pricing 가격Promotion 촉진Positioning 포지셔닝Publicity 선전Packaging 포장Pass-along 회람Permission 허락 이것이 구 마케팅에서 중요시하는 것들이다. 그리고 이것만 잘 한다면 성공적으로 물건을 팔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점점 예외가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예전의 먹혔던 방법들이 더이상 먹히지 않고 있다. 웬만..
맛도 잡고 몸에도 좋은 젤리 추천 !! 아이들이 어렸을 때는 유기농에 좋은 재료를 아주 비싸게 공수해 먹인다. 그런데 점점 커가면서 긴장의 끈을 놓는 것같다. 아이는 커가면서 어른들과 같이 먹는다. 심지어 어른들이 맛있게 먹는 걸 보면 그걸 먹고 싶어한다. 라면, 피자, 치킨 등 어떤 식욕이 강한 아이는 부모 몫으로 손에 들려 있는 걸 뺏어 먹기도 한다. 이러니 점점 긴장이 풀리고 해제되어 간다. 가족들이 먹는다면 제재없이 다 먹이게 된다. 몸에 좋은 젤리라 해서 사 보았다. 이름하여 꼬마봉 젤리 재료가 참 간단하다. 정제수, 감귤즙, 유기농설탕, 한천, 구연산, 로커스트콩검, 잔탄검. 감귤은 국산에 무농약을 사용한다. 무엇보다 대부분 재료가 국산이라 마음에 든다. 구매할 때는 냉장고에서 보았는데 상온보관에 더울 때만 냉장보관이다. 10개밖에..
주유 할인 혜택 받아보자. 주유소에 가면 각종 할인 카드에 대한 정보가 많다. 리터당 50원 100원 등 할인이 된다. 그런 걸 보면 왠지 제값내고 사는 건 아깝다. 잘 고른 카드 하나 주유소 할인에 이바지한다. 국민카드에서 나온 것 중 주유소 10~ 15% 할인이니 금액대비 어마무시하다. 거기다 정비까지 혜택이 있다. 기본연회비 7천원, 제휴연회비 4만3천원으로 합계 50000원이 연회비가 나간다. 적지 않은 금액이지만 기름값으로 지출을 많이 한다면 생각해 볼만하다. 이밖에도 자동차 보험 20000원 할인에 들어간다. 웰컴 리워드 서비스는 15,000원 캐시백이다. 단 무이자할부나 상품권, 선불카드는 할인에서 제외된다. 이밖의 문의사항은 1588-1688 문의 들어가자. 소개된 부가서비스는 18년 7월26일기준으로 3년 동안은 ..
국가필수 의약품 36 국가필수 의약품 36 필수 약은 총 351개이다. 이번에 추가된 36가지 포함된 숫자이다. 국가 필수 의약품의 뜻은 시장의 요구만으로 부족하나 안정적인 공급이 꼭 필요하여 보건복지부장관, 식약처장이 기관 장들과 합의하여 지정한 약들이다. 에탐부톨, 이소니아지드, 리팜피신 - 결핵관련 약이다. 항결핵균의 역할을 한다. 이소니아지드 주사제 - 결핵 균에 대해서 치료, 예방을 담당한다.리팜피신 주사제 - 유효균종결핵균, 수막염균, 수막염균 보균자, 결핵 등에 처방된다.타페노퀸 정제 = 처음 미국 FDA 에서 승인받은 말라리아 치료제이다.아토바쿠온, 프로구아닐 복합 - 말라리아 예방, 그리고 치료로 쓰인다.메프로퀸 - 클로로퀸과 유사하며 항원충제. 말라리아에 대비한 약이다.프리마퀸 - 항말라리아제이다.아르테수네..
신용 등급 제도 평가 경제 생활을 하는 성인이라면 언제든 한번은 검색해 볼 것이다. 보통은 신용카드를 만들 때 신용 카드 회사에서 찾아 볼 것이다. 그리고 집 마련한다든지의 이유로 대출을 받게 될 때 많은 영향을 받게 된다. 이것이 한 번 떨어지면 회복에 시간이 걸린다. 그래서 필요한 때 적기에 사용하려면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신용 등급 신용 평점에 따라 1000점까지 줄수 있다. 높은 수일수록 신용이 좋은 것이다. 통계적으로 연체 가능성이 낮을 것을 예상할 수 있다. 이 점수를 바탕으로 금융 회사에 10 등급까지 나눠지게 된다. 여기서는 반대로 낮은 수가 좋은 것이다. 1등급이 신용이 가장 좋은 순위이다. 그래서 등급이 좋으면 신용카드, 대출한도, 금리 등에서 이득을 볼 수 있다. 대출을 받은 상태에서도 등급이 올라가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