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

(10)
지구상의 크라우드 펀딩 업체 아이디어만 있어도 창업할 수 있는 시대다. 크라우드 펀딩이 대세이다. 남들보다 남다른 물건을 갖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선택한다. 소비자이면서 동시에 투자자 역할을 한다. 크라우드 펀딩의 경우는 소비자 예정이면서 투자자가 되는 것이다. 구매의 형태가 갈수록 다양해졌다. 아이디어 물건만 보고 먼저 결제하고 돈을 내고 결제를 기다린다. 인디고고가 먼저 시작했으나 킥스타터가 큰 시장이다. 일본에서는 마쿠아케, 파이어캠프 우리나라는 와디즈, 텀블덤, 카카오메이커스, 미국 인디고고, 킥스타터, 대만의 ZecZec, 중국은 중처우왕, 징동금융, 타오바오 중처우 등이 있다. 꼭 물건을 받는 펀딩만 있는 건 아니다. 사이트에 따라서는 물건을 안받고 투자를 하거나 지분을 받거나 투자 모습이 다르다. 그럼 크라우드 펀딩 금액..
천재로 키우는 방법 _ 추천도서 포함 이지성의 '당신의 아이는 원래 천재다. '를 읽었다. 유전과 노력 사이에서는 늘 논란이 끊이지 않는다. 머리 좋고 건강한 것이 타고난 유전 때문인 건지 후천적으로 부모와 아이의 환경에 의해서 결정되는지는 확실 하지 않다. 같은 환경에서 자랐다 해도 다 똑같이 되는 건 아니다. 누구는 좀더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고 누구는 비실비실 아프기도 한다. 분명한 건 둘 다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어느 한쪽으로만은 설명되지 않는 부분이 분명 있다. 아이를 키우고 지켜보는 데도 그렇다. 아이들은 순수하고 호기심이 많다. 부모 중의 어떤 이는 심한 잔소리로 호기심도 죽이고 아이를 위축시키기도 한다. 어떤 부모는 아이가 갖고 있는 약간의 의문과 탐험심을 잘 길러 능력을 충분히 길러주기도 한다. 그럼 완전 아가 말고 어린..
건조기없이 먼지망으로 효과내기! 독일 베크만! 드럼세탁기에도 먼지가 많이 낀다. 옷에 있는 먼지들은 사라지지 않고 세탁기 안에서 돌다가 같이 세탁을 마치고 건조대에 같이 가고 같이 마른다. 먼지에서 탈출할 수는 없을까. 통돌이 세탁기 먼지통은 있다. 그런데 드럼세탁기 먼지통은? 검색해보니 있긴 있다. 종류가 적긴하다. 처음은 일본 제품에서 시작된 듯 보인다. 세탁볼이나 eva세탁기 거름망으로 되어 있다. 그런데 리뷰도 없고 예시에 보니 드럼이 아니라 통돌이다. 통돌이 거름망인 것이다. 이런 속았다. 검색에 검색 끝에 하나 찾았다. 이번엔 독일 제품이다. 일회용이라 아깝긴 하지만 효과가 있다면 그 가격에 건조기를 대신하는 것이다. 닥터 베크만이다. 여기 브랜드 제품 중엔 세탁 특화된 제품이 많다. 구매 대행을 했다. 배송 시간이 길어 이제나 저제나 초..
프로바이오 틱스 유산균 종류도 많아.. 현대인들은 면역력이 많이 떨어졌다. 그래서 건강보조식품시장이 인기다. 누군가는 이 약해진 것이 우리가 먹는 것이 달라졌기 때문이라 한다. 예전엔 사과 하나에서 얻을 수 있는 양분이 이젠 많은 사과를 먹어야 같은 영양분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사과 먹다 배 부르겠다. 아무튼 그에 관한 이야기는 오늘의 주제가 아니므로 다음에 언급하자. 일단 건강을 되찾으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운동도 좋다. 유산균을 먹는 사람들이 많다. 난 처음에 유산균은 변비에나 좋은 줄 알았지 왜 먹는지 몰랐다. 유산균이 장에 가서 유익균들에게 도움을 주고 많이 살아나면 건강해진다는 것이다. 요즘엔 유익균의 먹이도 먹어야 하고 유익균 말고 유익과 유해 사이의 중간균의 비율도 중요하단다. 참으로 건강해지기 어렵다. 이럴 거면 식사는 ..
잘나가는 스타트업...이래서 선전했다. 그로스 해킹을 읽고 있다. 라이언 홀리데이가 썼다. 예전의 마케팅 방법에서 벗어나 인터넷과 앱을 통해 상호 작용하는 마케팅 방법이다. 번역자는 우리나라의 그로스 해킹 적용 사례 기업을 찾아 후반부에 실었다. 네개의 회사가 실렸는데 주목할 만하다. 이 내용을 보고 아 이런기업이면 정말 뜰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로스 해킹 그 첫번째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사진을 클릭!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한 번 보자. TV에서도 광고를 하고 있는 요기요! 이곳이라도 처음부터 미디어에 광고 펑펑하면서 돈을 쓸수는 없었다. 요기요 TV광고는 천문학적 액수가 들어가는 광고다. 그렇다고 홍보를 안할 수는 없었다. 그 당시는 막 생겨나서 인기없는 IPTV에서 시작했다. 적은 액수대비 효율을 보고 투자한 것이다. 이것이 ..
그로스 해킹에 다가가면 빠져버려! _18 미국에서 생겨나는 기업들이 유리하긴 하지만 어떻게 글로벌 기업들이 생겨날까. 물론 미국 기업이라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신생기업에게도 기회가 있고 성장할 수 있는 추진력이 있어 큰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건 부러울 따름이다. 우리나라는 자꾸 법으로 만든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좀 공평하게 가자고. 갑질이 사람 간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기업 간에 있어 문제다. 자기가 다니는 기업에 따라 갑질을 배워 더 작은 기업의 사람에게 갑질을 하기도 한다. 안타깝다. 그래서 큰 기업은 크게 자리잡고 있을 수 있고 돈 되는 것 하려한다. 그게 남의 아이디어 일지라도. 이상 나의 의견이었다. 이 책은 자본이 부족하고 아이디어가 좋다면 어느 회사라도 발전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제시한다. 그것은 전통적인 마케팅과는 ..
꼼꼼한 이사의 완벽한 노하우 & 꿀팁 이사 사다리차도 이사업체 차량도 많이 보이지만 막상 이사를 해 보면 보통 일이 아니다. 챙겨야 할 것도 많고 포장이사를 한다 해도 다시 한번 정리에 들어가야 한다. 새집에 들어가든 오래된 집에 들어가든 입주청소가 필수로 자리잡는다. 새집은 새집대로 공사 먼지가 엄청나다. 청소업체에 의뢰해 청소를 하고 들어가도 아무래도 세세한 곳은 주인장의 손길을 필요로 하게 된다. 이사해도 청소하고 정리하는 일이 이어진다. 순서를 보자면 이사 업체 견적요청 -> 업체 선정 (먼저 이사날짜가 나와야 업체와 협의 할 수 있다.) 입주 청소 업체 문의 -> 청소 업체 선정 ( 새집의 경우 가능한 기한을 확인할 것) 에어컨 이전 설치 업체 선정 이 사 날 ( 아파트라면 관리비, 장기수선충당금 정리. 가스업체 미리 신청) 금융 ..
자동차 부식 굴레를 벗어나~ 한 두 푼도 아닌 거금을 들여서 사람들은 자동차를 산다. 좋은 집이 여자들의 로망이라면 많은 남자들은 차량으로 만족을 느끼며 소비하기도 한다. 그래서 모자라도 대출까지 받아가면서 자동차 마련에 기울인다. 문제는 이렇게 산 차량이 문제가 있다면 어떻해야 하나. 그건 누가 보상해 주지. 7~8 년 전 언론에서도 화제가 된 적이 있다. " 내 차가 썩고 있다" 이 프로에서는 특히 트라제와 싼타페에서 심각한 부식이 일어난 것을 다루고 있다. 제조업체는 이 때를 교훈으로 삼았는지 아연도금 강판 비율과 방청을 강화한다고 한다. 그러나 이미 그 전에 만든 차량히 도로를 무수히 누비고 있다. 지금 그 영상을 찾아보니 시일이 지나 남아있는 곳이 없다. 한 군데쯤 검색이 될만도 한데 이상하게 안 보인다. 이때 교환이나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