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

(16)
프로바이오틱스긴 한데 유산균수 부적합 프로바이오틱스긴 한데 유산균수 부적합하다. 그럼 프로바이오 틱스는 무엇일까. 우선 프로바이오틱스와 비슷한 유산균과 비교하여 보겠다. 유산균은 당류를 발효시킨다. 그리고 거기서 에너지를 획득한다. 많은 락트산을 만들어내는 균주를 말한다. ( from 네이X)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한 사람에게 있다. 장에 살고 체네애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균이라 본다. (WHO) 그럼 둘이 같은 건가. 유산균의 일부를 프로바이오틱스로 보기도 하지만 절대적이진 않다. 유산균은 젖산이라고도 락트산 생성으로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의 유익균으로 말할수 있다. 그래서 유산균중에는 몸에 좋지 않은 균도 있을 수 있다. 그래도 둘 다 장에 도움을 준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입에서 대장,소장을 거쳐 영양이 흡수되는 관통된 관이다. 그런..
바른자세를 향하여 바른자세가 중요하다. 그런데 바르자세를 갖고 있는사람을 많지 않다. 잘못된 자세는 척추와 골반이 틀어지게 된다. 배에 힘을주니 소화가 더 잘되고 변비에도 어느정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집에서는 긴장하고 어느 정도 할 수 있지만 밖에선 어떨까. 이런 제품도 있다.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국산콩 두유 그 맛은... 두유를 요즘 잘 먹는다. 그나마 맘에 드는 두유를 만났다. 국산콩이어야 한다는 거다. 콩 가공품을 보다보면 걱정된다. 논gom인지 gmo 보통 국산콩은 non-gmo 라 하여 콩만은 가급적 국산콩을 찾는 편이다. 조금만 신경쓰면 된다. 두유가 쉽게 먹기좋고 든든하고 해서 좋은데 그동안은 해외콩으로 만든 것만 봣다. 그래서 두유를 안 먹었었다. 내 몸도 그렇고 내 가족 입 에 들어가는데 신경쓰게된다. 국산 발아콩이란다. 신경써서 안봤는데 농협에 있다. 접근성도 좋다. 아무래도 택배신청하고 받고 하면 번거롭다. 그에따른 쓰레기도 흐드드드 많이 나온다. 웬만하면 줄이려한다. 물론 백퍼는 안된다. 아무튼 하나로마트 돌아다니다 만났다. 모든 하나로마트에 깔려있는지는 알수없다. 친절하게 성부표도 찍어놓았다. 일단 ..
에디톨로지 - 편진은.... 많은 걸 아오르지만 간단한 책이다. 간단하다는건 편집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첫 페이지를 열며 깜짝 놀란 야한사진. 그런데 이런 파격자격적인 사진이 일본 아이팟 광고였단다. 전라의 여인네에 중요한 곳이 아이팟으로 가려졌다. 그야말로 시선을 상품에 모으는 방법이다. 우리나라 군사 문화부터 독일, 일본의 군복까지 그리고 앞에서 말한 아이팟 광고 에서 동양의 그림 화법까지 많은 이야기를 듣는다. 어찌보면 끼워맞춘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어찌 보면 아 정말 그런가 싶다. 왜그러냐하면 학자라면 자고로 무너가 통계와 복잡한 그래프로 이야기해야 싶은데 그렇지 않다. 심리학이라 그런가. 하지만 그렇다고 나쁘지만은 않다. 저자의 말에 일부 동의하기때문이다. 우리 나라 문화나 정책들을 보면 어딘가 종속되어있다. 새롭거나 ..
간편주먹밥재료 /에이뷰 -대장균 부적합 주먹밥하면 참 간단하게 잘 만들어 먹기 좋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더 그럴것이다. 그런데 그런 주먹밥재료중에 대장균 부적합제품이 있다. 조심조심하자. 물론 여기 제품의 모든 생산된 제품이 그렇게 대장균 검출된건 아니다. 우통기한 19년 8월 25일 찍힌 제품이다. 아마 여름에 만들어졌을 것으로 나는 예상한다. 눈이 좋아야 겠다. 작게 찍힌 유통기한을 확인해야 한다. 물론 제품 회수에 힘을 쓰겠지만 유통기한을 보고 하는 거라 혹 모르는 일이다. 제품의 내용도 참깨 & 채소로 재료는 이쁘다. 에이뷰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았다. 생산 제품을 정리 잘 해 놓았다. 문제가 되는 상품은 내려졌다. 아이들을 위한 제품이 많다. 딸기파우더등 보고있으니 사고 싶어진다. 뭐 여기서 만든거 다른건 괜찮다니 사도 괜찮지..
딸기쨈 주의보~ 딸기쨈 주의해서 보자. 이런 유통기한 위변조했다. 수입제품은 아무래도 조심하자. 위변조된 장소는 서울 양천로 베스트글로벌 푸드라는 곳이다. 이거말고도 수입제품 이탈리안 유기농 스파게티도 주의 주의. 판매중단, 회수조치가 이뤄지고 있다.] 해당제품 소비자는 구입처 등에 반품할 것을 요청했다는데. 참으로 애매모호하당. 식품관련 신호는 1399 또는 110으로 신고하면 된다.
고추장 불고기 가려먹어야 한다. 고추장 불고기 나도 정말 좋다. 그런데 이것도 잘 알아보고 먹어야 한다. 보존료 기준규격이 부적합하다고 한다. 유통기한은 2018.07인걸로 봐서 생산 직후의 상품이다. 반조리식품을 잘 사먹는다면 이것도 유용희서 보고 조심해야 한다. 농업회사법인 (주) 이앤지푸드 찾아보았다. 2016년 기준 직원 40여명이다. 2016기준 매출 65억. 적은 규모는 아니다. 그럼 잘 할 것이지. 최근 영업기사들 사이에서도 소문이 ㄷ ㄷ ㄷ ㄷ ㄷ 조심하자. 이래저래 잡음많더니 식품안전청에도 걸렸다. 위치는 전북 고창 복분자로 ~ 복분자가 많은 마을인가 보다.
평생 한번뿐인 날. 수능날이 그랬다. 집앞에 학교가 있다. 수능 전날 일찍 학생들이 삼삼오오나왔다. 아마 1,2학년도 일찍 끝나서 좋았겠지. 수능날 일찍도 간다. 8시 입장이란다. 한 학생은 경찰차에 오토바이 두 대 대동하고 사이렌 울리며 등장했다. 그렇다 평생 한번있는 날. 수능보는 날. 나도 보긴봤는데 어떻게 봤는데 기억이;;; 공부는 안하고 성적은 안 나오고 속상했던 기억이다. 그 날 당시는 잘 기억이 안난다. 후련하려나. 아쉬웠나. 이제 놓고 와야할 미성년의 나날이 시원섭섭했나. 아니면 이제 성인이니 다가올 날이 조금은 두려웠다. 그런데 이제 생각해 보니 그게 아니다. 그날만 내 생애 하루있는 날이 아니다. 평범한 어제, 오늘이 다 내 생애 하루뿐인 날이다. 소중한 나의 날들이다. 갑자기 그런 깨달음의 경지에 도달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