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

(8)
중국 ETF 들 ETF (상장지수펀드)는 펀드이기도 하지만 주식이다. 성과를 따라가는 인덱스 펀드를 모아모아 주식처럼 거래할수 있다. 그게 장점이다. 주식처럼 소액으로도 가능하다는거. 그런데 그게 단점이기도 하다. 일희일비하여 거래하면서 단타가 가능하다. 암튼 오늘은 중국ETF 우리나라엔 어떤 중국 ETF 를 키우고 있나 둘러보자. ETF 에서 중시되는 것 중 하나는 거래량이다. 거래량이 적으면 죽도 밥도 안된다. 누가 사가야 팔지 ㅋ 거래량 순대로 보장. TIGER 차이나CSI300 : No환헤지 , 미래에셋운용 타이거ETF바로가기, 192090 TIGER 차이나CSI300레버리지(합성) : 기초지수 : CSI 300 Index, 2배수연동, 타이거ETF바로가기, 204480 KINDEX 중국본토CSI300레버리지 :..
나중에 온 이에게도 나중에 온 이 사람에게도 삼백페이지도 안되는 책이다. 다른 책에 비해 월등히 가볍다. ㅋㅋ뭐지 그래 우습게 봤는데.아주 어려운건 아닌데 쉽게 읽히는 책은 아닌듯하다. 그래도 읽어읽어보다보면 책 속에 빠져든다. 쉬운 예로 쉽지 않은 내용을 설명하려 한다. ​ 아직 초반에서 존 러스킨 이 작자가 하고싶은 말은 현실은 경제학과 다르다. 엄연히 다르다. 경제학에서 이론은 걸러봐야한다. 실제 그리 똑같이 가진 않으니.군대에선 장군에 충성한다. 장군이 비실이든 카리스마가 똘어지든 그에게 충성해야 승리할수 있다. 그런데 가게에선 다르다., 그들은 각자의 이익을 찾아 모인집단이다. 충성, 희생이 없다. 부 = 타인에 대한 지배력 부는 지배력아래 사람들의 가난에 정비례하고 반면 공급이 제한된 물품에 즉 유사한 소유자들의..
에밀 _ 욕망에서 벗어나. 자연 상태에 인간은 능력과 욕망 간의 차이가 적어져 행복에 가까워진다. 불행은 부족함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부족함을 느끼도록 하는 욕망 속에 있다. 현실 세계에는 한꼐가 있으나 상상의 세계에는 한계가 없다. 그러므로 현실과 상상의 세계의 조화를 위해서는 상상의 세계를 제한해야 한다. 행복은 마음가짐에 달려 있으며 불행은 상상에서 생겨난다. p70 자기 의지대로 사용하는 사람은 그의지를 사용하여 남의 손을 빌릴 필요가 없다. 그러므로 모든 행복 중 척째의 행복은 권력이 아니라 자유다. 진정 자유로운 사람은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만을 바라며 자신의 의사대로 행한다. 사회는 인간을 한층 더 허약하게 만든다. 사회는 인간 자신의 힘을 쓰는 권리를 빼앗아 갈 뿐만 아니라 능력 자체를 욕망에 비해 허약하게 ..
정수기 맹글어보자. diy _ 더운 여름이 되니 물을 많이 먹게된다.유난히 더운 올 여름 심지어 방송에서도 물 많이 먹으라고 난리다.그럼 어떤 물을 먹을까.일반 가정에서는 보리차 끓어먹는 물, 정소기 걸러먹는 물, 사다 먹는 물 크게 이렇게 나눠져 있다. 우리집은 저 중 슬프게도 끓여먹는 물이다. ㅠㅠ손이 많이 간다. 하루에 한번 끓이는 것 같다. 아니 올여름은 하루에 한번가지고도 힘들어보인다 ;;;;큰 주전자에 물을 가득 담고 그 더운 여름날 낮에 집에서 보글보글 끓여보라.으~~~` 덥다. 거기에 열기가바꾸고 싶다. 어찌야 하나. ;; 정수기 검색. ~ 겁네 비싸다.사다 먹기도 찜찜한데.맹글어 볼까나.세진아쿠아필터114원봉필터 중공사막으로 해야하나.중공사막이 뭔지 궁금하다면 여기 그럼 제작 고고~
에밀 - 자연주의교육 by 장자크 루소 감각을 통해 우리는 지적인 것에 도달하게 된다. 이성이 활동을 시작하면서 되면 감각만이 이성의 안내자 역할을 하도록 해야 한다. 세상이란 책 외에는 어떤 책도 주어서는 안 되며 사실 외에는 어떤 것도 가르쳐서는 안 된다. 책을 읽는 아이는 생각없이 그저 읽을 뿐이다. 그는 지식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낱말을 익히고 있는 것이다. 주의를 자연현산에 돌리게 하면 그는 곧 호기심을 가질 것이다. 그 호기심을 길러 주려면 서둘러 그것을 만족시켜 주지말고 그에게 적당한 문제를 주어 스스로 해결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가르침을 받아서가 아니라 스스로 깨달아서 지식을 얻도록 해야 한다. 학문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 내야 한다. 그의 머릿속에 이성이 아닌 권위를 심어 주면 그의 이성은 마비되어 다른 사람의 ..
자니틴정 효능 효과 부작용 자니틴정 효능 효과 부작용 경동제약 위산분비 억제제실온보관 15~30도인데 요즘같은 여름엔 어쩌나~ ;;미식미식 울렁울렁속이 이상허다. 뭐가 문제인지 영~ 모르겠다.갈까 말깔 올까 말까 하다가 가 보았다. 내과.하소연하다. 자니틴정 등등의 약을처방 받았다. 몇 번 먹으니 나았다. ㅎ약발이 좋은건가. 자니틴정 효과는 위, 십이지장 치료에 있다.위식도 역류질환에도 효능위점막병변을 개선한다. (병변은 병이 원인이 되어 일어나는 생체 변화이다)중증 신장기능 부전 환자에게도 처방된다. 주의할 사람은 간장애, 신장애, 약물과민증있는 사람 등이다.이상 징후로는 과민증, 빈혈, 변비, 설사등 발생한다. 드물게 가역적인 정신혼란, 무증상 심실성빈맥, 드문 여성유방증, 발기부전, 성욕 감퇴, 피부염 등이 있을 가능성이 있..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간만 도서관에 갔다. 여름이라 그런가 도서관은 에어컨 빵빵하다 생각했는데 그렇디만은 않았다. 밖보다는 시원하다. 사람들이 많다 학생도 성인도 안타까운건 다들 열심히다 재미없는 전공서적 달달외우느라고 뒤쪽에 재미있는 이야기를 한가득 담은 책들이 무궁무진한데 말이다. 난 책을 하나 신중히 뽑아들어 거진 다 읽고 나왔다 고명환의 책일고 매출의 신이 되다 다 의외로 나에게서 지금 필요한 책이다. 장사만을 말하고있지 않다. 이작자 어떻게 자신을 찾아가고 진화하는 방법을 말한다. 한창 뭘 해야하나. 난 뭘까. 사춘기라도 겪는 걸까 이런 뮬음을 해결할 방법을 제시해준 책이다. 천권의 책을 돌파하고 사색하고 넘치는 실행력으로 주도하는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다. 휴 추천도서고 겁나 많다. 몇권 뽑아 읽어봐야겠다.
자동차 보험 비교 자동차 보험 어디가 싼가. 내 조건이면 어딘가. 궁금하다. 그런데 다모아 눌러보니 엉뚱한 사이트만 가득~ 힝! 내가 찾는 건 이거 아닌데. http://fine.fss.or.kr/main/index.jsp 금융소비자 정보포털이란다. 자동차 보험만 비교되는게 아니라 이거저거 보험 다 되네. 이런 편리한게 있는데 검색하면 보험 광고들에 묻혀서 어디있나 보이지도 않는다. 요런 서비스도 있고 http://www.e-insmarket.or.kr/intro.knia 요렇게 연결되네 . 여기도 가보자. 정보입력하면 비교해 준다. 오홍~ 조아조아. 자동차 보험 온라인으로 편하게 비교하고 가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