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

(15)
유명 맛집의 은밀한 비밀! 이정도일줄이야. 밥을 먹더라도 밥 한끼 사먹는 거 입맛 좋은 데 가서 먹자 한다. 그리고 검색하는 게 되는게 유명 맛집!! 방송을 탔던 인터넷에 올랐던 누가 맛있다고 하는 데 가게 된다. 소중한 내돈으로 먹는 한끼 잘 먹어보자~그런데 이런 유명 맛집 주방은 어떨까. 맛집이라니 철통보안 주방을 쉽게 엿볼 순 없겠지. 엿볼 이들이 있다.부산지방경찰청 관광경찰대와 부산지방식품의약청 조사팀이다. 경악하게 되었다. 뭐 이들이 꼭 맛집을 찾아갔겠냐. 이집저집 다니고 그 중에서 사람들이 좀 많이 다니는 곳을 다녔을 것이다. 그런데 그야말로 실태는 놀라웠다.쥐똥이 뭍은 행주가 겹겹이 여러장 발견되었다. 과연 언제 쓰려고 모아놓았을까. 2년지난 식용유를 쓰고 있다. 얼마나 아끼려 그러나. 중국산 재료를 국내산으로 둔갑했다. 이런 건 단..
전자세금계산서 정의 세금계산서 사업자 간의 계산서 인건 알겠다.그런 전자 세금계산서는 또 뭐냐.전자세금계산서의 정의로 말하자면 부가가치세 과세대상의 재화 또는 용역 공급분에 세법에서 정한 전자적 방법으로 발급하는 세금계산서라고 할 수 있다. 그럼 이건 누가 발급할까.법인의 경우는 사업규모에 관계 없이 모두 해야 한다. 2011년 부터 시행되었다. 개인 사업자의 경우는 직전연도 사업장별 재화, 용역의 공급가액의 함계가 3억원이 넘어가는 개인사업자가 한다. 2014년 부터 시행이다. 이 세금계산서는 발급 의무기간이 있다. 정기신고는 공급가액이 3억원 이상인 해의 다음해 제2과세기간부터 그 다음해 제1과세기간 사이이다. 그런데 여기서 잘못해도 수정신고등을 할수있다. 3억원 이상인경운 수정신고 날이 속하는 과세기간의 다음 과세기간..
회사생활 힘든건 왜일까. 사회생활 참 어렵다고들 한다. 물론 나도 어렵다.그런데 왜 어려운 걸까.몇가지가 있다. 오너는 참 착하고 잘 해주는데 사업이 안된다. 돈이 안 따라주면 잘해 줄래야 잘해 줄수가 없다.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이니까. 같이 일하고 싶어도 안타깝다. 내 밥그릇 찾아 가야지 뭐.그리고 같이 일하는 사람이 힘들게 할때다. 희한하다. 그런사람 어디든 있다. 안맞고 괴롭히는 사람 피해서 옮기면 꼭 그런 사람 또 있다. 그게 상사일 수도 있고 오너일 수도 있고 동료일수도 있다. 동료가 일못하고 그러면 참 피곤하다. 쳐내지 못하는 일은 내 몫이 되니 말이다. 오너의 마인드도 중요하지만 직속 직장상사도 참 중요하다. 상사가 X랄 같으면 참 꼬이는 거다. 일시키는 사람이 여럿되도 대책없다. 몇번 그런 상황에 놓였다. 난 ..
우리집 내진설계 확인하기 지진 한번일어나면 무섭다. 그 크디큰 건물들이 픽픽 쓰러져버린다. 그게 집이라면? 생각도 하기 싫다. 집은 안정되고 편안하고 그래야 되는거 아닌가. 그 집이 무너진다면 얼마나 끔찍할까.특히 아파트. 아파트는 쓰러지면 그 집만이 아니라 다른 피해도 생길수 있는 상황. 그럼 우리집은 우리 아파트는 내진설계가 되어있을까?내진 설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내진설계 확인하러가기 그럼 위 사이트를 검색시 어떻게 나오려나,. 이렇게 나온다. 다행히 내가 사는 집은 내진설계 대상 건축물이다. 중요한건 "관련법규에 따라 건설 되었다면" 이 부분이다.그렇다는 건지 아닌건지 도통 모르겠다.서울시는 따른 사이트가 또 있나 보다. 서울시 건축물 내진성능 자가점검 서비스 http://goodhousing.eseoul..
로또 1등되면 가야될 곳 누구나 꿈 꿔 봤을 것이다. 로또에 1등 되면 뭐도하고 뭐도 하고 뭐그리 할게 많단 말인가.먹고 살 걱정 덜었는데 이제 이거저거 안하고 그냥 살면 되지 않을까.그러다 간혹 들려오는 풍문으로는 그닥 행복하지 못하게 끝내는 사람도 많다고 들한다. 어디까지나 풍문으로 그래도 언젠가 나도 저기 가봐야지 하고 생각을 한다. ㅋㅋㅋㅋ로또나 사고 얘기하시지~~~
아이들 추천영화 피터래빗 피터래빗 새영화다. 소니등과 만난 모양이다. 그렇게 만나서 어떤 영화가 태어났나.아이들의 캐릭터인데 아이들만을 위한 영화는 아닌듯하다.장난꾸러기 토끼가 난리난동을 부린다.
케이뱅크(K뱅크) 예적금 추천 금리 높은 곳을 따라 여기저기 흘낏 엿보았다.아무래도 시중은행보단 인터넷 은행.쬐꼼 더 준다. 금리 오르는 시기라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저축은행 빼고 쪼꼼 더 주는 곳을 발견했다. 예적금 치고 2.55%다. 그것도 일년이다. 기간도 좋다. 별다른 조건도 없다. 그점이 마음에 드네. 기간이 길어지면 금리는 올라간다. 어떻게 계속 끌고 갈지는 모르지만. 길면 아무튼 좋다네.부분 인출도 가능하다. 3계좌까지 가는 건 좋은데 최대 30만원이라는 것.아 그게 아쉽네. ㅎ다 좋으면 거덜나게.ㅋㅋ 우리집 내진설계 확인하기
데드풀2 (deadpool2) 추천영화 슈퍼 히어로 영화이다.라이언 레이놀즈 - 웨이드 윌슨 / 데드풀 역모레나 바카린 - 버네사 역조쉬 브롤린 - 네이선 섬머스 / 케이블 역에디 마산 이런 사람들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