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

(18)
손경이 성교육전문가. 왈 꼭 아들이 있지않다고 해도 성교육은 중요하다. 여자아이도 남자아이도 성교육이 필요하다. 그동안은 이런 교육의 필요성이나 교육을 등한시하였다. 그런데 사회적으로 이슈되고 나니 더더욱 교육이 필요해 졌다.바로 미투운동.쉬쉬해서 그렇지 많은 여성들이 성폭행을 당했고 심적, 신체적 고통받고 있다.안전지대는 없다. 여자들은 여자대로 대처, 방어방법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고 무엇보다도 남자들도 더더욱 그렇다. 사회적 지위 뭐그리 대단하냐. 인성이 말짱 도루묵 꽝인데.한순간에 훅 가버려라.그래서 아들가진 부모들 성교육을 필요하다. 한다.그런데 안 받아보고 안 해봤으니 어떻게 해야하나 모른다. 여기 떠오르는 성교육 전문가가 있다. 그녀 역시 아들에게 성교육을 하였다.허심탄회하게 아들과 관련이야기를 할수 있단다.물론 그녀..
총기난사 가해자의 엄마가 말하다 ​나는 가해자의 엄마입니다. 1999년 미국을 떠들썩하게 한 사건이 있었다. 아니 전세계가 놀랐다. 학교총기 난사사건. 범인은 17살 소년 둘이다. 슬램가나 이런곳이 아니고 평범한 지역의 평범한 가정에서 사는 아이에게서 비롯되었다. 과연 왜 그랬을까 사람들의 궁금증이 모여왔다. 그리고 8년후 그의 어머니가 책을냈다. 변명을 하려는지 무슨말을 하는지 나는 궁금했다. 충격은 너무나 평번한 아니 어쩌면 부모의 사랑과 관심을 받은 아이가 살인자가 되고 자살을 하고 했다는 것이다. 내 아이에게 그리 사랑을 줘도 그럴 수 있구나 싶다. 많은 사람이 그 엄마를 비난했다. 애를 어떻게 키웠길래 15명을 죽이고 24명을 부상시켰냐고.. 그중엔 다시 걷지 못하는 중증 장애를 안고 살아가게 되는 아이도 있다. 8년의 세월 ..
주의 ! 비브리오 패혈증균 비브리오 패혈증균 분포 인천 지역은 조심해 주고 아직까지는 괜찮다.그래도 인자 따뜻해지고 있으니 계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조심해야겠다. 그럼 비브리오 패혈증이란 무얼까. 비브리오 패혈증은 비브리오 불니피쿠스균에 의한 감염이다. 초록색 실뭉치처럼 생겨서 징글징글.
공유숙박 취소시 으잉~! 여행 좋아들 한다.그리고 나도 좋아라 한다. 새로운 걸 보고 신기한 경험을 하는건 남녀노소 좋아한다. 그런데 이리저리 가고 싶어도 자금의 압박으~~~~여행경비중 가장 많이 드는 게 숙박.잠자리 중요하다.여행의 피로가 풀리고 새로운 플레이스에 대한 기대감반.요즘은 공유경제. 에어비앤비 등이 인기다. 많이 이용한다. 그래서 여행이 더 보편화 되었다.좋기만 하려고떠나는 여행에서 위약금이라도 물면 안되겠지.그러려면 미리 꼼꼼하게 환급규정 등을 살펴봐야 한다. 공유숙박 플랫폼 계약 취소시, 위약금 주의- 예약 전 환급 규정을 꼼꼼히 살펴야 -소비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문화적 체험을 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공유숙박*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이에 따른 소비자 불만도 늘어나고 있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부가가치세란? 사업자를 내고 보면 세금낼게 참 많이도 날라온다. 비록 내 사업장은 아니지만 돈 들어오는 건 없는데 만날 돈 내라는 쪽지는 왜그리 많이 오는지. 참으로 이해할 수가 없다. 세금만 해도 종류도 시기도 달라서 헷갈린다. 왜 계속 돈내라고 오는걸까.맡겨 두기라두 했수?물어보고싶다. ㅎ그 중 부가가치세에 대해 찾아보려 한다. 부가가치세의 의미는 제품이나 용역이 생산, 유통되는 모든 단계에서 기업이 만들어내는 가치인 부가가치세에 대한 세금이다. 말 참 어렵네 ㅎ.우리나라에서는 1977년부터 붙었다하니 참으로 오래 나이를 먹었다. 세계적으로 130개 국가가 매기고 있다니 거의 보편화 되었다고 보면 맞을듯하다. 구분과세기간예정신고 과세기간(신고 납부기한)확정신고 과세기간(신고 납부기한)1기1.1~6.301.1~3.3..
자기앞의 생 ​자기앞의 생 프랑스엔 참으로 여러 사람들이 사는 것 같다. 흑인, 아랍인, 유대인, 세네갈인 등등 예전에 쓰여진 책 같은데 그때부터 프랑스는 다인종이었나 보다. 여기 책은 그 사람들의 이야기다. 같은 나라에 살지만 가진것없고 가질수 있는 것 없는 제도권에서 소외되고 절박한 사람들 말이다. 그 사람에게도 시간은 주어진다. 저자는 책에서 생이 주어지지않았다고 한다. 참으로 슬픈일이다.주인공 모모가 그러하다. 그냥 태어났을 뿐인데 엄마, 아빠도 곁에 없고 나이든 유대인과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과 살아가고 있다. 모모는 모하메드의 별칭이다. 아주 어린시절부터 묘사되고 있다. 너덧살. 어리지만 결핍을 너무 빨리 알아채고 철이 들어버렸다. 자기에겐 엄마, 아빠가 없는 걸 알고 어딘가 있을지도 모르는 부모를 그리워하..
패류독소 초과해역 2곳,피조개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와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생산해역 2개 지점과 유통단계 피조개 1개 제품에서 패류독소 기준치 초과사실이 확인되어 채취금지 및 제품 회수․폐기 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 해수부 국립수산과학원 조사 결과 4월 12일 기준 패류독소 기준치 (0.8㎎/㎏ 이하) 초과 지점은 38개 지점에서 40개 지점으로 확대되었으며 지자체로 하여금 즉시 해당 해역에서의 패류채취를 금지하도록 하였습니다. ①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 및 가덕도 천성 ②거제시 사등리∼하청리~장목리~대곡리 연안 및 능포∼장승포∼지세포 연안 및 어구리 연안 ③창원시 진해구 명동∼마산합포구 구복리∼송도에 이르는 연안 ④고성군 외산리~내산리~당동에 이르는 ..
식목일-느릅나무 원효대사,바보온달 이야기 식목일 지난 4.5또 청명이라는 절기이다.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 봄이 정말 봄다워지는 때.청명절에는 궁궐에서 불을 피워 그걸 각 관청에 나눠주는 풍습이 있었음. 관청에서 불을 다시 백성들에게 나눠 줬다. 새불과 묵은 불이 교체다. 그래서 불이 없는 한식날과 겹치게 된 것이다. 느릅나무는 춘유라고도 불린다. 통일신라 원효대사가 요석공주와 혼인해 설총이란 아들을 낳다. 원효대사는 술을 마시기도 하고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원효대사가 노래가 "자루없는 도끼를 내게 주시오, 그럼 하늘을 기둥을 떠받을게요." 요석공주는 돌싱이었다. 왕이 원효대사를 부르니 느릅나무 다리를 건너다 물에 빠져 그 일을 계기로 궁에 머물게 된다. 그리고 공주에게서 태기가 생긴다.느릅나무 껍질에서 전분을 얻기도 한다.평강공주와 온달. ..